기사 메일전송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에게 “부끄러운 줄 아십시오... 493일간의 정치 이지매, 즉각 사과하라”
  • 배부성 경기총괄본부장
  • 등록 2025-11-04 22:35:23

기사수정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국민의힘, 재궁동ㆍ오금동ㆍ수리동)이 지난 10월 30일 수원지방법원의 징계취소 판결 이후 처음으로 공식 입장을 밝혔다.


 

오늘(4일), 박상현 의원은 제284회 군포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신상발언을 통해 그간의 경위를 소상히 밝히며, “493일간의 고통스러운 시간이 끝나고 진실이 세상의 빛을 봤다”며 울분과 안도의 심정을 드러냈다.

 

박 의원은 지난해 6월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주도한 징계가 “정치적 보복이자 의회의 품위를 지키려는 의원을 희생시킨 행위였다”고 지적했다. 그는 “군포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이 확인되지 않은 사생활 의혹을 본회의장에서 언급하는 것은 명백한 위법 행위였기에 이를 제지하고 회의 질서를 바로잡으려 한 것이 ‘발언 방해’로 둔갑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또한, 박 의원은 “윤리심사자문위원회가 ‘박상현 의원은 징계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심의 결과를 통보했음에도 다수당이 이를 무시하고 징계를 강행했다”며 “이는 민주주의를 표방한 다수의 횡포이자, 지방의회의 신뢰를 무너뜨린 행태”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번 사태를 이솝우화 ‘늑대와 양’에 빗대며, “권력을 가진 자가 자신만의 이유로 약자를 몰아붙이는 늑대의 논리가 오늘날 군포시의회에서 재현되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번 사건에서 특히 시민의 세금이 정치적 목적을 위해 사용된 점을 강하게 지적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자신들의 잘못된 징계를 합리화하기 위해 2024년도 추가경정예산에 ‘의회사무과 소송수행경비’ 명목으로 1,000만 원을 편성·집행했다”며, “저는 제 사비로 법적 대응을 했지만, 다수당 의원들은 시민의 혈세로 자신들의 정치적 판단을 방어했다. 늑대가 물을 자기 것이라 주장하듯, 공공의 자원을 사유화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날 발언에서 당시 징계에 관여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6인의 실명을 공개하며, “제발 부끄러운 줄 아십시오”라고 직격했다. 또한, “시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과오를 인정하고 사과하는 것이 첫걸음”이라며, “불합리한 징계로 인해 제가 493일 동안 겪은 고통에 대해 저에게, 그리고 25만 2천 군포시민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박상현 의원은 “이번 판결은 단순히 개인의 명예 회복을 넘어, 당리당략에 따라 진행되는 지방의회 내 ‘정치적 징계 남용’에 제동을 건 역사적 사건”이라며, “앞으로 지방의회에서 다수당이 소수 의원의 정당한 목소리를 억압하는 일과 ‘이지매’라고 흔히 불리는 직장 내 집단 괴롭힘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선례를 남기겠다”고 밝혔다.

 

그는 마지막으로 “젊은 정치인으로서 외롭고 험한 길이라도 옳은 길을 끝까지 걸어가겠다”며,

“정치가 권력이 아니라 정의의 언어로 작동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싸워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안동탈맥
APEC KOREA 2025_1204
울산군의회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봉화군, 2025-2026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개장! 봉화군 소천면의 분천산타마을은 12월 20일부터 2026년 2월 15일까지 총 58일간 운영되며, ‘산타와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라는 슬로건 아래 마을 전체가 하나의 크리스마스 동화처럼 꾸며질 예정이다. 분천산타마을은 봉화를 대표하는 사계절 관광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핀란드 공인 산타 초청을 통한 국제적 상징성과 함께 체험형 ...
  2. 소프라노 조수미, ‘My Secret Christmas'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12월 23일(화) 저녁 7시 의성문화회관에서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 크리스마스 콘서트 ‘My Secret Christmas'를 개최한다.이번 공연은 조수미가 프로그램 구성과 연출을 주도해 그녀만의 예술적 감각과 스토리텔링이 담긴 무대로 꾸며진다. 조수미와 인연이 깊은 음악가들이 함께한다. 영국·캐나다 출신..
  3.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연미 센터장, 2025년 청소년지도자 대회 유공 성평등가족부 장관 표창 수상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연미 센터장이 지난 3일 개최된 ‘2025년 청소년지도자 유공 포상 수여식’에서 성평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강연미 센터장은 지역사회 청소년 보호와 복지 증진에 힘써 왔으며, 위기 청소년 지원 체계 강화와 촘촘한 지역 안전망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4. 액땜 이론 = The theory of misfortune atonement : 손실을 기회로 바꾸는 리스크 사고의 기술 실패를 자산으로 바꾸는 한국형 경영철학불확실성이 일상이 된 시대, 성공한 조직은 어떻게 실패를 다루는가?위기를 단순히 불운으로 넘기지 않고, 실패를 전략적 성장의 기회로 바꾸는K-경영의 새로운 철학, ‘액땜 이론’이 주목받고 있다OTT, 인공지능, 메타버스, 글로벌 공급망 위기 등 예측 불가능한 변화가 일상이 된 지금, 기업..
  5. 최경환 전 부총리, 9일 영남대서 ‘경북경제 특화성장’ 특강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가 9일(화) 저녁 6시 30분, 영남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원우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갖는다.  ‘추락하는 경북경제, 특화성장이 재도약 열쇠’를 주제로 한 이번 강연에서 최 전 부총리는 인구 소멸과 저성장 위기에 빠진 경북의 현실을 진단하고, 이를 타개할 실질적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
  6. 군포시청소년수련관, 12월 6일 자치조직 성과보고회 개최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은 12월 6일(토), 군포시청소년수련관 틴스페이스에서 자치조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소속 5개 자치조직(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청소년홍보단, 청소년봉사단)에서 활동하는 60여 ...
  7. 군포시노인복지관, 2025년 착한이웃과 함께하는 김장나눔행사 개최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군포시노인복지관(윤호종 관장)은 11월 29일(토) 김장나눔행사 ‘정성을 버무려 행복을 나누다’를 진행했다. 본 행사에는 안양관악클럽, 경기중소기업CEO연합회 군포의왕지회,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한세대학교 안녕봉사단, 군포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부녀회로 구성된 총 47명의 봉사자가 참여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