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강미술관 『송강 아트 버스트 기획전』 초대작가 임현오의『영원의 선상』展 개최
  • 권동혁 기자
  • 등록 2025-10-29 09:00:00

기사수정

송강미술관 별관 갤러리송강에서는 지역 예술가를 조명하는 릴레이 기획전 『송강 아트 버스트 – 이달의 초대작가전』의 아홉 번째 전시로, 임현오 작가 초대전 『영원의 선상』을 2025년 10월 31일(금)부터 11월 12일(수)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송강미술관이 주관하는 지역예술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매월 한 명의 지역 작가를 초대해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공공 미술관이 없는 안동에서 송강미술관은 지역 예술가들에게는 창작과 발표의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수준 높은 예술 향유의 장을 제공하며 문화예술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기획한 전시 프로그램이다.

 

임현오 작가는 자연과 빛, 정서를 바탕으로 작가의 주관적 관념이 어우러진 서정적 풍경을 선보이고 있다. 

 

작가의 풍경 작업들은 실제 풍경을 그대로 그린 것이 아닌, 심상의 풍경이다. 

작품들은 2011년부터 숲에 조용히 쓰러져 죽은 자작나무를 발견하며 시리즈 작업이 시작되었다. 특히 이번 [자작나무 그늘-내 마음의 풍경] 연작들은 자작나무 숲의 몽환적이며 명확하지 않은 풍경으로 관람객에게 조용한 관조적 상상력을 이끌어 가는 작품들로 전시된다.

 

송강미술관 김명자 관장은 “임현오 작가는 자연과 정서를 바탕으로 한 서정적 풍경을 통해 관람객에게 감성적이고 몰입도 높은 시각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번 『영원의 선상』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이 작품 속에서 자연의 정서와 감성을 느끼며, 잠시나마 일상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마음의 여유를 찾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오프닝 행사는 11월 1일(토) 오후 4시에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한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작품 세계와 창작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송강미술관(☎ 054-854-2110)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안동고향사랑기부제_260204
APEC KOREA 2025_1204
울산군의회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박상현 청년분과 위원장, 장동혁 대표 ‘쌍특검’수용 촉구 단식 농성 지지선언문 발표 지난 17일(토),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이자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청년분과 위원장인 박상현 위원장은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청년분과 부위원장 및 위원들을 포함한 청년 100여 명과 함께 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과 공천헌금 의혹에 대한 특검인 이른바 ‘쌍특검’ 수용을 촉구하며 단식 농성에 돌입한 장동혁 대표에게 지지와 ...
  2. 경상북도, 도 지정축제 선정...'구미라면축제', '김천김밥축제' 최우수축제로 경상북도는 16일 지역축제심의위원회를 열고 2026~2027년 경북을 대표할 지정 축제 14개와 미소축제 6개를 선정하고, 경쟁력 있는 축제 콘텐츠 발굴과 자생력 있는 축제 운영 기반 강화를 위해 2년간 콘텐츠 개발, 축제 운영 등을 지원한다. 위원회는 등급별로 최우수 축제 2개, 우수축제 6개, 유망축제 6개를 선정하고, 구미 라면축제(11.6.~8.)와 김...
  3. 군포시 기자간담회에서 2026년 시정운영 목표와 주요 추진 과제 설명 군포시는 1월 15일 시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26년 시정운영 목표와 주요 추진 과제를 설명했다.군포시는 노후 주거환경과 단절된 교통 구조로 형성된 ‘기성도시’ 이미지를 개선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정주 여건을 높여 살기 좋은 도시·미래도시로 전환하겠다는 방향을 제시했다. 아울러 청년과 일자리 중심의 정책을 통해 ..
  4. 윤상현 의원, 역사 바로 세우기, 사실과 절차에 기초한 엄정한 보훈 원칙 확립해야... 박진경 대령 국가유공자 서훈취소 논란을 계기로 국가보훈제도의 판단 기준과 절차를 점검하는 국회 정책토론회가 14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윤상현 국회의원과 국민의힘 국방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공동주최했으며, 한기호·임종득·유용원 의원이 개회사에 함께 나서고, 이만희·이인.
  5. ‘포항 임허사 석조보살좌상’, 도 지정 문화유산자료로 지정 ‘포항 임허사 석조보살좌상’이 경북도 문화유산위원회 최종 심의를 거쳐 도 지정 문화유산자료로 지정됐다.  북구 흥해읍에 소재한 임허사가 소장하고 있는 포항 임허사 석조보살좌상은 경주 지역에서 산출되는 불석을 사용했고, 신체 비례와 의복 주름의 표현에서 17세기 후반과 18세기 전반의 형태적 특징이 함께 드러난다.&nbs...
  6. 박상현 국민의힘 경기도당 청년대변인, '용인 반도체 산업단지 당초 계획 추진 촉구' 1인 피켓시위 국민의힘 경기도당 박상현 청년대변인은 19일 용인 반도체 산업단지의 당초 계획 추진을 촉구하며 국회와 경기도 군포에서 연달아 1인 피켓시위를 진행했다. 박상현 청년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를 찾아 최근 일부 정치권에서 제기되고 있는 ‘용인 반도체 산업단지 이전론’에 반대하는 1인 피켓시위를 벌였다. 박 대변인은 국회 앞...
  7. 더불어민주당 이언주, 황명선, 강득구 최고위원 3인, 공동기자회견 진짜 통합을 말하려면, 그 방식부터 진짜 민주적이어야 합니다 제대로 된 통합을 위해서라도 정청래식 독단은 이제 끝나야 합니다  오늘 우리 최고위원들은 매우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먼저, 어제 불거진 정청래 당대표의 조국혁신당 합당 제안으로 당내 혼란과 불신 그리고 갈등을 초래한 점에 대해 당원과 국민 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