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마동근린공원 꿈빛놀이터’ 8월 1일 성공적으로 개장
  • 김현수 기자
  • 등록 2025-08-02 14:14:04
기사수정
  • - 어린이들의 상상과 꿈을 채워줄 특별한 여름 물놀이 휴게공간 마련 -

광양시는 8월 1일 마동근린공원 내 ‘꿈빛놀이터’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꿈빛놀이터

 

이날 개장식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권향엽 국회의원, 김태균 전라남도의회 의장, 조현옥 광양시의회 부의장 등 지역 주요 인사 30여 명이 참석해 개장을 축하했다.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물놀이장은 이날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마동근린공원 꿈빛놀이터는 오는 8월 24일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시설 점검과 정비를 위해 휴장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45분 운영 후 15분 휴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만 2세부터 12세 이하 어린이이며, 6세 이하 유아는 보호자 동반이 필수다. 광양시민은 물론 타지역 방문객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놀이 공간은 어린이 놀이영역, 유아 놀이영역, 사계절 놀이영역 3개 구역으로 구성됐다. 이용객들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에어풀, 워터 슬라이드 등 신규 물놀이 시설도 추가 설치하고 물총 무료 대여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 14명의 안전·운영·청소요원을 매일 현장에 상시 배치하고 있으며, 수질 및 위생관리를 철저히 시행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MY광양’ 모바일 앱을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하지 못한 경우에는 현장 선착순 입장도 가능하다.

 

0
250725_주말&영양
2025_안동월영야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