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 진보키즈카페, 여름철 물놀이 명소로 인기
  • 임영희 기자
  • 등록 2025-07-24 13:56:40
기사수정
  • - 여름철 문화나들이 산소카페 청송으로 오세요 !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윤경희)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오는 8월 2일(토)~3일(일), 8월 30일(토)~31일(일) 총 4일간, 남관생활문화센터(청송군 부남면 부남로 14) 일원에서 「2025 문화가 있는 날 – 구석구석 문화배달」 ‘산소카페 문화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



또, 청송군 진보면에 위치한 진보키즈카페에서는 여름철을 맞아 임시 물놀이장을 운영하며 아이들과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청송 진보키즈카페


이번 물놀이장은 기존 야외분수와 연계한 복합 놀이시설로, 청송군이 안전하고 쾌적한 여름 물놀이 공간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특히 워터 에어바운스, 탈의실, 안전 매트 등이 설치돼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 


 물놀이장은 무료로 운영되며, 8월 10일까지는 야외분수도 오후 7시까지 연장 가동되어 더위를 피해 찾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진보키즈카페의 야외 분수는 정기적인 물탱크 청소와 수질 검사, 그리고 철저한 소독과 관리를 통해 위생과 안전 면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철저한 위생 관리와 안전 조치 덕분에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긍정적인 입소문이 퍼지고 있는 상황이다.


‘산소카페 문화나들이’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 

▲공예·요리 체험형 프로그램 

▲어린이 인형극 

▲버블 및 마술 공연 

▲애니메이션 상영 

▲청송사계 사진전 

▲미디어아트 전시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가 마련된다.



남관생활문화센터 미디어

 이번 행사는 폐교를 리모델링해 조성한 남관생활문화센터를 문화 거점으로 삼아, 문화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 문화를 ‘배달’하는 취지에 맞는 문화 복지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자원을 활용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문화의 가치를 널리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특히, 올해 행사는 최근 산불 피해를 입은 이웃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위로와 회복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무더위를 식혀줄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과 시원한 실내 문화체험을 연계해 쾌적하고 안전한 문화휴식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0
250725_주말&영양
2025_안동월영야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