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안문화예술회관, 명품 마당놀이‘신뺑파전’펼쳐진다
  • 임영희 기자
  • 등록 2025-07-12 00:46:13
기사수정
  • - 2025 예술경영지원센터 공연예술 지역 유통 지원사업 우수공연 선정작
  • -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신명나는 마당놀이 3D 영상과 대규모 출연진의 환상적 무대

함안군은 오는 7월 18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명품 마당놀이 ‘신뺑파전’을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2025 예술경영지원센터 공연예술 지역 유통 지원사업 우수공연으로 선정된 작품으로, 군민들에게 시원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뺑파전’은 고전 ‘심청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마당놀이 특유의 입담과 해학을 바탕으로 보이스피싱, 외모지상주의, 저출산 등 현대 사회 문제를 재치 있게 풍자하며 흥미로운 전개를 이끌어간다.

 

 이번 무대는 대통령상 수상 명창 김학용(심봉사 역), 서정금(뺑덕 역), 국립창극단 주역 이광복(황봉사 역), 뮤지컬어워드 신인상 수상자 이소연(심청 역) 등 화려한 출연진과 함께, 연희단·무용단·국악관현악단을 포함한 총 35명의 출연진이 무대를 풍성하게 꾸민다.

 

 특히 고화질 프로젝터와 3D 배경 영상 등 최신 영상 장비를 활용하여 전통 마당놀이에서는 보기 드문 다채롭고 생동감 있는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예정이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명품마당놀이 “‘신뺑파전’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고품격 공연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흥겨운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 공연을 통해 군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연은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전석 2만 원이다. 유료회원은 30% 할인, 10인 이상 단체 관람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예매는 함안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공연기획계(☎055-580-3627)로 하면 된다.

 

0
250725_주말&영양
2025_안동월영야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